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장례식장 소개

공주의료원 장례식장에서는

공주 유일 종합병원에서 직영하는 공주의료원 장례식장은 올바른 장례문화를 선도하고, 유가족과 슬픔을 함께하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편안한 만남의 장소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문의전화 : 041-962-1444~5
임종에서 장지까지 토탈서비스
가족의 운명으로 인하여 슬픔에 잠기신 유가족들이 고인에게만 추념하실 수 있도록 처음부터 끝까지 장례에 관한 모든 절차를 진행하여 드립니다.
전문장례의전팀 운영
전문 장례지도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어 장례상황 발생시 가족들이 당황하시지 않도록 장례절차를 안내하여 드리며 가풍, 종교, 지역에 따라 장례를 치루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장례관련 서류지원
유가족들이 장례에만 전념하실 수 있도록 제반서류(화장예약, 안장신청, 화장접수, 봉안신청)를 전문 장례지도사가 신청 및 안내하여 드립니다.
정직하고 저렴한 장례비용
공공의료 기관의 장례식장으로서 제반시설 및 장례용품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하실 수 있도록 제공하여 드립니다.

공주의료원 장례식장은 외부에서 돌아가신 경우에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부탁의 말씀

  1. 첫번째, 조화는 “가정의례에 관한 법률” 준수 (조화, 화분, 꽃바구니를 포함하여 초과할 때는 리본만 반입)
  2. 두번째, 고인이 안치된 이후 본 관리실 직원의 동의 없이는 안치실을 출입하실 수 없으며, 입관시간을 제외하고 발인까지는 시신을 이동할 수 없습니다.
  3. 세번째, 쾌적한 조문 환경을 위하여 장례식장 실내는 전체가 금연구역이며, 흡연은 실외에서만 가능하오니 다 같이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네번째, 본 장례식장 내에서는 규정된 요금 외에는 어떠한 경우라도 수고료(촌지)를 받지 않으며 도박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유족들께서는 건전한 장례문화 정착을 위해 협조해 주십시오.
  5. 다섯번째, 귀중품은 금고에 보관하시고 조의금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도난시 장례식장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여섯번째, 음식에 의한 사고(불량식품, 식중독) 및 화재예방을 위하여 외부음식등을 반입할 수 없으므로 식사는 지하2층 사무실에 주문하시고 필요한 물품은 지하1층에 있는 구내 매점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