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병원소식

공주의료원, 건양대 의과대학 교수 및 학생 참여 공공의료 견학 프로그램 개최에 대한 내용
공주의료원, 건양대 의과대학 교수 및 학생 참여 공공의료 견학 프로그램 개최
총무과| 2026-02-09| 조회수 : 81

공주의료원,_건양대_의과대학_공공의료_견학_1.jpg

공주의료원,_건양대_의과대학_공공의료_견학_2.jpg

공주의료원,_건양대_의과대학_공공의료_견학_3.jpg

[충남일보 길상훈 기자] 충남 공주의료원은 지난 5일부터 건양대 의과대학 교수 및 학생 등 총 53명이 참여한 가운데 공공의료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은 의과대학 학생들이 지역사회 의료를 이끄는 미래 지도자로서 공공의료의 역할과 가치를 이해하고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체험의 시간으로 마련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공주의료원의 병원 현황과 주요 공공의료사업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어 재활치료실, 인공신장실 등 주요 진료·지원 부서를 직접 둘러보며 공공의료 현장을 차례로 체험했다.

임수흠 공주의료원장은 "건양대 의과대학 학생들의 방문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의과대학 시절에 배우고 익힌 경험은 훗날 의료인으로서 큰 자산이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건양대 의과대학 황세민 교수는 "바쁜 일정 속에서도 재학생들을 위해 뜻깊은 견학 기회를 마련해 주신 공주의료원에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방문이 학생들에게 공공의료를 이해하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의료원은 지역사회의 건강을 책임지는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이를 위해 앞으로 의과대학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미래 의료 인재 양성과 공공의료 발전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

출처 : 충남일보(http://www.chungnam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