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병원소식

공주의료원,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사업 간담회 개최에 대한 내용
공주의료원,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사업 간담회 개최
총무과| 2025-12-16| 조회수 : 35

2025년_충청남도공주의료원_퇴원환자_지역사회_연계사업_간담회_개최1.jpg

 올해 마지막으로 충남 공주의료원은 퇴원환자 대상의 지역사회 연계사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2026년 새해 지역 거점 공공병원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병원으로 거듭 발전하겠다는 각오와 다짐도 세워갔다. 2층 대강당에서 열린 '2025년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사업 간담회'는 퇴원 후 환자들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사업의 일원이다. 이날 올해 한해 실적을 공유하고, 유관기관 간 정보 교류 및 사업 발전 방향도 제시됐다. 

 

자리에는 공주시청, 보건소, 복지관, 정신건강복지센터 등 각 유관기관의 실무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주요 성과는 2025년 사업의 성과, 실제 환자 연계 사례, 환자 토론 등 다양한 사업들이 논의됐다.

특히 환자들과 참가자들은 어려움을 함께 공유하고, 기관별 협력 방안과 효율적인 정보 공유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에 대한 문제 해결 방안에 대해 뜻을 함께 모아갔다.

 

임수흠 원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환자와 의료진 간 서로 협력 체계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공주의료원은 충남 거점 병원으로써 전직원이 환자들의 건강 완화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충남일보 길상훈 기자]
출처 : 충남일보(http://www.chungnamilbo.co.kr)